다른 행성이 아닌 화성으로의 이주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번에는 화성이주계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화성 이주계획
우선, 우주에는 많은 행성이 있는데 왜 화성으로 이주할 계획입니까? 그것에 대해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태양계의 행성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분류되며, 지구와 유사한 행성과 그렇지 않은 행성을 구별합니다.
하나는 수성, 금성, 지구, 화성의 네 행성으로 구성된 "지구형 행성"입니다.
다른 하나는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의 4 개의 행성으로 구성된 "넓은 의미의 목성 행성"입니다.
"지구 행성"은 주로 암석이나 금속 등 어려운 휘발성 물질로 구성된 행성으로, "암석 행성"및 "고체 행성"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넓은 의미의 목성 행성"은 여기에서 "목성 행성"과 "천왕성 형 행성"으로 더 분류됩니다 만, 더 알고 싶은 분이나 관심이 있으시면 꼭 확인해 보세요.
이처럼 화성은 지구형 행성으로 구별되며 지구와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지구형 행성으로 여겨지는 수성과 금성은 쓸모가 없는 것일까?
수성은 태양에 가장 가까운 행성이며 표면 온도는 400°C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일부 분화구는 영원히 그림자 속에 있지만 400°C의 온도는 이동의 가장 큰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성은 거의 대기가 없습니다.
이 경우 태양으로부터의 방사선이 직접 올 것이고 날씨는 변하지 않을 것이므로 낮이나 밤이 없으며 영원히 어두워 질 것입니다.
금성은 지구 및 가장 가까운 주요 천체와 많은 유사성 때문에 "자매 행성"이라고도 불리지 만 인간 이동과 관련하여 몇 가지 중요한 과제가 있습니다.
첫째, 적도 근처의 온도는 수성의 표면 온도보다 높은 500 ° C에 이릅니다.
그리고 그 금성은 약 300일의 지구 일간의 자전 주기와 느린 낮-밤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구 표면의 대기압은 지구의 90 배로 지구 표면 아래 1km의 압력에 해당합니다.
위의 문제 때문에 수성과 금성 대신 화성으로의 이동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성은 어떤 행성일까? 지구와의 유사점
앞서 언급 한 내용에서 각 행성의 상태는 동일한 지구 행성 내에서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여기에서는 화성의 특성과 온도와 같은 구체적인 정보를 설명하고자합니다.
지구 옆에있는 화성은 약 7 천 5 백만 km 떨어진 행성입니다.
지름 6,779km로 지구의 절반 크기이며 중력은 지구의 약 1/3입니다.
하루의 길이는 24 시간 39 분으로 지구와 거의 같으며 사계절의 변화가 있습니다.
오늘날 화성은 추운 사막과 같습니다.
그러나 지형이 말라 버린 삼각주와 강둑처럼 확인되었기 때문에 물이 흐르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대기는 태양 복사에 의해 벗겨져 물이 우주 공간으로 흘러나와 지질학에 갇힌 것으로 생각됩니다.
화성의 평균 기온은 섭씨 -43도이고 평균 표면 온도는 -63도입니다.
최저 기온 -140°C와 최고 기온 20°C 사이에 상당한 온도차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평균 기온이 너무 낮은 주된 이유는 대기가 얇아서 태양으로부터 열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화성의 대기는 90 %의 이산화탄소와 0.1 % 미만의 산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산화탄소는 열을 흡수하기 쉽기 때문에 대기의 90 %가 이산화탄소 인 화성은 평균 기온이 높을 가능성이 높지만 그 원인 중 하나는 대기가 너무 얇아서 온도를 올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질문은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하는지 여부이지만, 이것에 대해 여전히 많은 신비가 있는 것 같습니다.
NASA의 과거 화성 탐사 결과 38억 년 전 화성은 지구와 물이 존재했던 것처럼 두꺼운 대기로 덮여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현재 물이 없기 때문에 생물이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오래전에 존재했던 생명체가 어딘가에서 살아남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화성에서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는 언제 화성에서 살 수 있을까요?
실제로 NASA는 화성 환경을 지구에 더 가깝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실험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라고 명확하게 말할 수는 없으며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입니다.
화성의 얇은 대기는 진공과 거의 동일하므로 살아있는 인간은 살 수 없다고합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성, 금성 및 기타 진공 위성의 뜨거운 열기에 비해 가장 살기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ASA가 2021 년 4 월 22 일 화성 표면에서 수행 한 실험에 따르면 화성 탐험가 Perseverance에 탑재된 장비는 이산화탄소에서 산소를 생성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원칙적으로 장치에 섭씨 800 도의 고열을 가하여 이산화탄소 분자를 산소와 일산화탄소로 분해함으로써 우주 비행사 한 명이 10 분 동안 호흡하는 양에 해당하는 산소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학이 꾸준히 발전함에 따라 화성으로 이주하는 시대가 조금씩 다가오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살아서 돌아올 수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성 이주의 장단점
인류에 대한 연구가 아무리 진행되어도 우주는 여전히 광대하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은 가까워질수록 예측할 수 없는 사건이 더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정도로 지구에 사는 우리에게 화성으로 이주하는 장점이 있습니까?
공상 과학 영화처럼 화성 이주의 세계를 경험하는 것은 낭만적이고 장점이지만, 주된 이유는 "지구상의 인구 증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지구의 인구가 너무 증가하면 연쇄 반응으로 "지구 환경의 악화"와 "자원 부족"이 발생합니다.
"자란 인구를 분산시켜 지구의 부담을 줄이는 것"은 아마도 화성 이주의 가장 큰 장점 일 것입니다.
반면에 화성으로의 이주로 인한 단점도 있습니다.
다음 세 가지 사항이 가능한 주요 내용입니다.
네덜란드의 민간 단체 인 Mars One의 화성 이주 계획에는 화성에서 돌아오는 것이 포함되지 않으므로 지구로 돌아오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미국 우주 회사 SpaceX의 설립자 인 Elon Musk는 화성으로의 유인 비행에 대해 "그가 살아 돌아 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화성 여행 '살아서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 엘론 머스크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한다면 지구에서 가져온 미생물이 화성의 미생물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화성에 도착하는 것은 먼 길이므로 사전에 특별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화성에 도착하는 데 많은 돈이 든다는 것입니다.
NASA는 화성의 유인 탐사 비용을 추정하지 않았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그 금액이 상상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식으로 보면 여전히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다고 느낍니다.
화성 이동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이점이 발표 될 수 있습니다.
화성 이주 계획 요약
이런 식으로 화성의 이동에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나 현재 화성 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상황은 10 년 또는 20 년 안에 완전히 바뀔 수 있습니다.
얼마 전 헛된 꿈이었던 화성으로의 이주가 실현 될 것이라고 생각할 때, 그것은 여전히 로맨스로 가득 차 있고 이상하게 흥미진진합니다.
그리고 어느 시점에서 우리는 지구 인구의 증가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를 달성하기위한 수단 중 하나 인 "화성으로의 이주"는 곧 더 이상 헛된 꿈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